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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명방] 게시글 백업용 추가글 (1~5까지)
슈퍼눈팅 | 작성일 22-02-18 17:05 | 조회 885 | 추천 8 | 신고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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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
[보관용] 진행상황을 전달하기에 너무 많은 내용이 있어서.... 판매자와 소통 이전의 글을 보관용으로 작성합니다.
인기글에서 해당 내용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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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00명방 경험담(Z플립3) 요약
- 폰팔이(나쁜X이라 폰팔이라 칭함. 정직한 판매자들에게는 해당 안됨)가 3개 통신사에 모집한 인원이 700명
- 신분증 스캔첨부
- 사전예약기간이 지났음에도 물량 확보를 핑계로 발송을 지연 (1달 넘게)
/ 사전예약이 2차-3차 연장될동안 시간만 끌었음
- ㅋㅌ 소수인원 (10명 이내)을 제외하고 나머지 통신사는 전혀 발송하지 않음
- 통신사별 대기번호를 부여하였으나, 순번이 문의때마다 매번 바뀜.
- 결국 폭파.
- 이 사건 때문에 (주)빠삭에서 공지로 모니터링중이며, 업체관리하겠다는 공지를 올림
- 대부분의 피해자들은 구매를 포기하거나 다른 성지에서 탈출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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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NR 방 이용시 노하우.
1. 사람이 몰린 곳은 피한다. => 물량 수급 문제로 폭파 가능성이 높아짐
2. 징이 높으면 구매자가 몰린다. (일반적으로 3~4만원 차이 남)
3. 기회비용/안전한 배송을 위해서는 3~4만원은 과감히 더 내는 것이 바람직함.
* 현재, SNR방 상황.
1. 200명방 생성됨. => 판매수량 200대 한정으로 판매는 일시 정지되었음.
2. 다른 판매자에 비해서 10징 이상의 차이가 나기에 구매자 몰림현상이 발생함.
3. 판매자가 물량 확보가 가능할지 걱정이 되는 상황.
(판매자가 다른 통신사 물량도 마구잡이로 확보하기 시작하면, 빠른 손절이 필요함)
* 예상 시나리오에 대처하는 방법
1. 혹시 모르니 징 5~10정도 차이는 나지만 안전한 곳에 이중신청
2. 오프라인 성지 발품 팔아볼 것(SNR 징과 비교)
3. 21일부터 발송 시작한다고 하니 택배 받은 사람이 있는지 확인
4. 22~23일안에 받는 사람이 없다면, 빠르게 다른 성지를 찾아볼 것.
5. 플립3때와는 수급문제에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이나... 물량발송을 안하는 판매자는 빠르게 손절하길 바람.
.....
본인은 200명방 10명 안에 신청완료하였음.
(신청당시 구매수량 5개)
오전 11시 20분 - SK ㄱㅂ 현완 WH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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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추가.
판매자가 [판매 일시정지]에서 [판매중]으로 판매 재개 했네요.
이번에도 물량수급을 어찌할지...
빠삭 관리자분 계시면, 판매자가 이전에 미개통 '펑' 이력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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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추가2.
빠삭 관리자분과 통화를 했습니다.
700명방때가 오마주 처럼 떠올라서... 문의글을 남겼는데..조금전에 전화가 왔네요.
물론, 단말기 공급과 관련된 이슈... 색상 일정 등과 관련하여 이슈가 생길 수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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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추가3.
해피콜은 받았음 (12:40)
21일 발송 예정.
* 현실적인 조언
지금 380명이 모인 판매자의 판매 방식을 알려드립니다.
(700명방때와 동일한 방법)
1. 판매 대리점이 빠삭에 판매글 게시
2. 판매 대리점이 영업하여 다른 개통점들을 모집
3. 판매 대리점 물량은 즉시 발송 가능
4. 그러나 다른 개통점을 통해 발송하는 물량은 해당 대리점의 재고상황에 따라 달라짐
5. 해당 대리점에 대기인원이 있으면, 그 물량이 우선임
=> 여기에서 문제 발생 가능성이 높음
구매자가 약속한 징에 해당대리점이 재고를 제공하지 않는다면, 수급 불가능.
(지난 플립3일때 발생한 문제가, 재고수급의 문제와 해당 대리점이 더 많은 이익을 위해 방문한 구매자들에게만 공급함)
=> 돈이 되는 고객에게 물건을 먼저 준다는 의미임.
(700명방, 부엉이방의 경우 '300대 들어왔다', '100대 더 들어온다' 했지만, 해당 물량은 각 대리점들이 돈되는 고객에게 우선 판매한걸로 밝혀짐.)
=> 약속한 징보다 돈이 되는 고객 우선.
즉, s22의 재고가 충분하다면 모든 신청자가 받을 수 있겠지만 충분하지 않다면 사전예약기간에 못받음.
(주)빠삭이 이러한 판매방식을 유지하는 이유.
수익구조
1. 판매 수수료
2. 결제 대금 이자 = 100만원 x 380 = 3억8천 x 보관일에 따른 이자수익
(빠삭은 결제대금이 오래 묶여있을수록 이자수익이 발생함)
= 이에 따라 판매자가 여러 대리점들을 모집하여 판매하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것임.
*문제점
현실적으로 판매자는 본인이 보유한 수량을 판매하는것이 고객입장에서는 합리적이고 안전함
(과거 빠삭은 보유수량에 대해서만 판매 했었음.)
이에 따라서.
사전 예약을 하면서 물량을 독점하고 고객에게 기기를 발송하지 못하는 현상은 꾸준히 생길 것으로 보여짐.
(장기적으로 빠삭의 신뢰가 떨어질 것으로 보여짐)
*결론
700명방때(플립3)와 재고상황은 다를 수 있으나,
380명 전원이 사전예약기간에 기기를 수령하는게 불가능할 수도 있음.
일부 앞순번(판매자 재고분) 이외는 기기수령 불가능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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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추가 4.
벌써.. 464명이 신청을 했네요;;;;
많은 분들이 지난 z플립3때의 700명방과 지금 상황이 다르다고 생각하시지만, 저는 같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내용(판매자 전달내용)을 보시면,
'항상 신제품의 경우 재고 수급에 문제가 발생하였다. 개통이 조금 늦어지는 경우를 생각하고 신청해달라'고 되어 있습니다.
해석에 따라서 다르게 볼수 있는 문구 입니다.
구매자는 '사전예약 전까지' 문제 없겠지라고 긍정적인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사전예약 전까지 못할 수'도 있다로 해석될수도 있습니다.
신청자 본인이 직접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z플립3때 한달이 넘도록 마냥 기다리고 '펑' 당해보니,
그때와 같이 재고를 가지고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개통점 모집'을 통해 판매예약 하는 방식은 피하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앞번호 20~30여명 까지는 '판매자 직접 수급분'으로 문제 없을거 같습니다.
(이 수량도 판매자가 약속을 이행하려고하는 의지가 강할때 가능합니다. 영업점을 방문해서 구매하는 수익좋은 고객들이 많다면, 이정도 수량도 발송 안할 수도 있습니다.)
그 이후 번호는 사전예약기간에 s22 구매를 희망하신다면,
차선책을 준비하시길 '강력히' 조언드립니다!
*해피콜을 받으면 졸업이다??
= NO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시면, 해피콜은 받습니다.
해피콜 받고 기기 못받아 개통을 못하면 의미 없습니다. (해피콜 받았다고 졸업하는게 아닙니다.)
해피콜을 받은 후 기기 수령을 하고, 개통이 되면 기기를 개봉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피콜 받으신 분들은,
이제부터 아래사항처럼 준비하시면 됩니다.
1. 21일이후 운송장 번호가 조회가 되는지 확인
2. 운송장번호로 이동중인지 확인
3. 수령후 기존 기기가 미인증 단말기라고 뜰때까지 대기
4. 3번이 되면 상자를 개봉하여, 새로온 제품에 USIM을 옮기고 개통 확인
5. 끝 = 졸업
이번에도 구매자를 다수 모아놓고 애간장 태울까봐 걱정이 많이 됩니다.
걱정 없이 신청자 모든분들이 졸업하시길 바랍니다.
ps. 몇몇 분들이 구매수량 + 처리중 수량을 더해서 800명방이라고 말씀하시는데,
구매 수량이 판매수량입니다. 판매수량에서 처리중인게 468로 다른기기 개통중인 제품이 4대 더 있다는 표현입니다.
(제가 잘못알고 있는거라면 말씀해주세요)
z플립3때 700명방 판매자는 아래의 판매번호로 700여명의 판매'수'를 모집한 악덕 판매자였습니다.
SKT: 9251, 9342
KT: 8481, 8955, 8959, 9909
LG: 8482, 9252, 9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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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추가 5.
신청자 500명입니다.
상식적으로 빠삭의 운영방식에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업체관리하겠다, 수량관리 하겠다.
공지를 올리면 뭐합니까. 지키지 않을것을.....
지금까지 200대 이상으로 성공적으로 공급한 선례가 있었는지 궁금하네요.
(제가 알기론 없습니다.)
이번엔 또 왜 예외가 되고 같은 판매번호로 500대나 접수를 받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결국엔 이자수익 때문에 풀어줬겠지요. 본인들이 정한 원칙은 지키는게 판매자-구매자에 대한 신뢰 입니다. (주)빠삭은 이 원칙을 깨면서 신뢰를 잃고 있네요.)
처음은 시행착오, 실수 일수 있습니다.
두번-세번 반복되면 실수가 아니라 의도 겠지요.
(주)빠삭은 답변해주길 바랍니다.
*대기번호 설명
대기번호에 대해서 설명 드립니다.
대기번호는 전체 접수 번호, 해당 기기 대기번호로 나뉩니다.
1. 접수 번호 : 해당 판매번호에 접수된 순위 (통신사는 고정)
2. 기기 대기 번호
1) 기변/이동
2) 선약/공시
3) 모델(s22, s22+, s22u)
4) 색상(화이트,블랙,그린,핑골)
일반적인 판매자는 상기의 1,2번의 대기번호를 갖습니다.
그러나 플립3때의 700명방, 부엉이방, 그리고 지금의 500명방은 하나가 추가됩니다.
0. 대리점 번호 (다른 대리점을 모집하여 판매하기 떄문에 대분류가 추가된겁니다.)
결국, 전체 접수 번호 100번이라면,
0. 어떤 대리점인지에 따라서 몇개의 대리점인지에 따라서,
1. 기변인지 이동인지에 따라서,
2. 선약인지 공시지원인지에 따라서
3. 모델별로, (울트라모델의 인기가 많으니... 대기자는 더욱 많고 물량 수급은 더욱 어려울 것입니다)
4. 색상별로...
모집된 대리점 수 x 48개의 동일한 기기번호가 존재하게 됩니다.
대기번호를 언뜻 들으시면 '전체 번호가 아니라' '상기의 기기 대기번호'로 설명해서 희망고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의 전체 접수번호와 기기 대기번호를 확인할때
나의 기기 대기번호는 짧아보일수 있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량 수급이 각 대리점별로 잘되고 약속한 '징'이 충분한 수익을 보장한다면 빠르게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수도 있죠.
그러나, 현실은.
약속된 '징'이 대리점의 수익으로 볼때 '가장 낮다'가 팩트입니다.
우리는 높은 '징' 때문에 예약을 한것이고, 높은 '징'은 판매자에가 낮은 '마진'을 주게 됩니다.
물량이 충분히 들어와도 다른 채널을 통해 판매해 수익을 높이는 판매자가 많을 수 밖에 없는 이유 입니다.
피해는 사전예약기간에 기기 수령을 못한 구매자가 봅니다.
수익은 (주)빠삭이 봅니다. (사람이 몰려 수수료 수익, 처리중이 오래 지속될 수록 결제대금 이자 수익)
판매자는 5일 판매정지정도의 처분을 받고(부엉이방 사례), 큰피해가 없겠지요.
이러한 우려를 담은 글을 남기는 것조차 마음이 편하지 않습니다.
(주)빠삭은 신뢰를 잃고 있다고 생각되지 않습니까?
200대 판매제한에서 500대까지 허가해준 것에 대한 책임은
(주)빠삭이 해당 업체와 충분한 대화를 통해 때로는 책임감 있게 전량 사전예약기간 전에 발송 할 수 있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최소한!
사전예약기간에 현실적으로 가능한 순번까지를 업체에서 보고하도록하여, 구매자의 피해를 막는 노력을 해야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25일까지 개통이 되어야 사전예약혜택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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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빠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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